신개념 소셜데이팅, "게임과 소개팅을 한 번에"



지난해 11월, 20-30대 미혼 싱글남녀들을 겨냥한 온라인 매치메이킹 브랜드 ‘이음’을 런칭한 것. 런칭 1년이 지난 현재 ‘이음’은 회원 수 16만 명에 달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자신의 정보인 나이 / 지역 / 성격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서로 어울릴만한 이성을 찾을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한다.


스카이피플이 학교와 직장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슈퍼리치는 거기에 경제력, 재력을 더한 버전이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고양이 집사, 강아지 집사라는 공통점이 있다면 친해지기도 쉽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함께 산책도 하고 입장 가능한 카페도 갈 수 있는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모바일 애플리캐이션 개발 전문회사 아이앤유컴퍼니(대표 박재영)가 1개월의 베타 서비스를 마친 소셜데이팅 앱 '허니브릿지' 정식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리스천데이트는 2,900건의 조회수로 10위를 기록했습니다. 시장 쪼개기를 잘한 서비스이지만, 아직 서비스 퀄러티는 개선할 점이 많아 보입니다. 이처럼 특정 대상을 위한 소개팅, SNS는 꽤 많은 사례를 갖고 있습니다.


'소개팅'은 표준어이나, '번개팅', '고시텔', '원룸텔'은 표준어가 아닙니다. 다만 '번개팅', '고시텔', '원룸텔'은 우리말샘에 올라 있는 표현으로서 언어 현실에서는 널리 쓰이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타인의 사진과 정보를 도용하여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활동하거나 신분을 위장해 만남을 가진 뒤 범죄 행위를 저지른 사건까지도 발생하였다. 보통 소셜데이팅 어플이 운영하는 결제 시스템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크다. 문제는 소개팅 앱 특성상 남성 이용자만 모이는 이른바 '남탕'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해당 업체의 연락처는커녕 홈페이지도 없는 유령 업체였기 때문이다. 다만,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이 늘어나는 만큼 그에 따른 부작용도 커지고 있다는 점은 생각해볼 문제다.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비자들은 지난해 데이팅 앱에 약 830억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이 원하시는 추가 기능 개발(협의 후 유료서비스)이 가능합니다. 시간, 비용 절약과 혹시 모를 범죄 예방을 위해 첫 만남은 주중 낮 시간일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남녀 모두 피곤한 퇴근 후 보다는 주말 밤을 선호했다.


혹시 기회가 된다면 어플 말고도 그런 서비스를 사용해보면 확률이 올라가니까 써보세요. 그리고 나중에는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글을 작성하는 현재, 관리자의 답변이 정말 빠르기 때문에 관리가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운지에서는 첫인상을 알려줘, 매력평가, 셀프소개팅, 베스트 포토제닉, 실시간 이성 등 다양한 소개 기능을 제공합니다. 총 4단계로 이루어지며 축구 16강을 운영하는 방식과 똑같습니다. 단판승(?)으로 운영되고, 자신의 선택이 끝나면 이성의 선택을 기다려야합니다. 인증 내역이 공개되는 것이 아니라 인증을 했다는 사실만 알려 주기 때문에 정보가 새어나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또한 소셜데이팅이나 온라인 소개팅사이트에서 가장 대두 되는것이 지방의 보수적인 성향의 사용자에게는 더더욱이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거부감을 느낄수가 있다. 이러한 사회적인 성향에 맞게 출범한 싱글직장인 만을 위한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나컴퍼니’가 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원하는 이성과 매칭이 되어 보다 손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인터넷 소개팅 서비스가 인기. 이처럼 시간을 들이지 않고 편리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만큼 비용이 든다. 대부분의 업체는 규모가 작기 때문에 계좌이체를 통해서만 소개팅을 진행한다.


자신들의 프로필을 설정할 때에도 여성들은 자신의 ‘젊어 보이는 외모’와 ‘사교적인 성격’에 중점을 둔 반면, 남성들은 자신의 ‘재정적 안정성과 직업적 성공’을 중점을 두었다. 남성, 여성 회원 모두 서로의 프로필을 받고 만남을 승낙한 경우에 한하여 결제가 진행되고 (멤버십의 경우 입금진행 생략) 매니저의 조율 속에 소개팅 약속시간, 장소 등 관리를 받고 서로의 연락처는 만남 전날 공유됩니다. 예컨대 “밤 11시에 (특정한 단어)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남성이라면 당신과 밤을 보내고 싶은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조언합니다. 바쁜 사람들에겐 아예 채팅을 대신 해서 데이트를 잡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이처럼 소셜데이팅 어플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보는 시선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번 기획을 맡은 ㈜3OS(쓰리오에스글로벌)의 신지훈 대표는 게임기획, 프로그램, 그래픽등 개발파트를 두루 섭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철규 “5인회는 괴담, 경악할 일” [폴리뉴스 정찬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내년 총선에서 ‘검사 공천’ 당내외 우려가 나오는데 대해 “그럴 가능성 없다”고 했다. 그러나 날마다 다른 사람들을 만나보고 그 사람이 내게 맞는지 안 맞는지를 확인해 볼 시간이 없다. ALL RIGHTS RESERVED.사전허가 없는 무단 크롤링은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실제 이용을 해보니 이성의 카드를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어 그 재미가 솔솔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무제한으로 이성 카드를 받다보니 과거에 분명히 받아본적이 있는 이성의 얼굴이 몇번 보이긴 했습니다. 보안 가이드처럼 명확하게 써주고 싶지만 그건 당국에 맡기도록 하고, 일단 이 포스팅은 일반 이용자들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법률 용어, 기술 용어들은 지양하고 최대한 풀어쓰도록 하겠다.

휴게텔 휴게텔 부산 백마 부산 백마 cnfwkd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